소통하기
선생님과 학습자 사이의 소통은 태그 티치(TAGteach) 접근방법에서 중요한 부분입니다.
여러분의 학습자(들)과 함께 앉아 어떤 것이 잘 되었는지 어떤 것이 개선될 수 있는지 의논 해야하는 시점입니다.
여러분은 아래와 같은 것들에 대해 이야기 하여야 합니다:
- 어떤 태그 포인트(tag point)들이 가장 효과적이었는지
- 시도해 볼 다른 태그 포인트(tag point)들
- 어떤 이유로 그들이 태그(tag)를 받았는지 혹은 받지 못했는지
- 강화 아이디어
소통은 태그 티치(TAGteach) 방법에서 가치가 큰 과정입니다.
“태그 포인트(tag point)는 무엇입니까?”라는 질문을 통해 학습자에게 자주 확인하는 것을 여러분에게 제안합니다.
태그 포인트(tag point)를 실행하여 성공 혹은 실패 한 직후 기억이 아직 생생할 때가 가장 좋은 대화 시간입니다.
소통은 또한 학습자가 이해할 수 있거나 이해할 수 없는 것을 알아내는데 유용합니다.
샘(Sam)은 자전거 타는 것을 배우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의 삼촌 킴(Kim)은 샘이 페달을 밟기 시작한 후 멈춰버려 추진력을 잃어버려 넘어지지 않으려면 그의 발을 땅에 반드시 딛어야 한다는 것을 알아차립니다.
삼촌 킴은 “왜 페달 밟는 것을 멈췄니?”라고 말합니다. 샘은 “난 멈추지 않았어!”라고 대답합니다. 삼촌 킴은 태거(tagger)를 집어들고 샘에게 그가 자전거를 타도 되겠느냐고 묻습니다. 그는 샘에게 태그 포인트(tag point)는… 페달을 밟기 라고 말합니다. 그는 샘에게 그의 행동을 태그(tag) 해달라고 요청합니다. 이제 샘은 거듭되는 페달 밟기를 볼 수 있으며 태그(tag), 태그(tag), 태그(tag), 태그(tag)를 들을 수 있습니다.
그럼 이번에는 샘이 태그(tag) 받을 차례입니다. 그는 자전거에 올라타고, 출발하고, 페달을 세 번 밟고, 페달을 밟는 것을 멈추고, 발을 내려놓습니다.
삼촌 킴은 “잘했어, 얘야! 뭘 들었냐? 샘이 “태그(tag) 3개요!!”라고 대답합니다. 킴은 “멋지다, 그리고?”라고 이어 나갑니다. 샘은 “그럼 아무 것도요, 더 이상 못들었어요”라고 말합니다. 킴은 “그래서 그것이 무엇을 의미하니?”라고 말합니다. 샘은 “제가 페달 밟는 것을 멈춘 것이요”이라고 낄낄거립니다. 삼촌 킴이 “다시 해 볼래?”라고 말합니다. 샘의 대답은? 그는 이미 자전거를 다시 타고 있습니다…
Lesson Progress
Lesson Navigation
-
레슨 9: 태그티치(TAGteach) 전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