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체 태깅(Tagging)
TAGteach(태그티치)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태거(tagger)를 학습자에게 건네 주고 서로 태그(tag) 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이것을 “단체 태깅(peer tagging)”이라고 부릅니다. 단체 태깅(tagging)은 학습자들이 선생님이가 되어 서로 태그(tag) 할 수 있게 해줍니다.
이 기술은 매우 강력하고 효과적이며 많은 이점을 제공합니다:
- 정신 트레이닝(태깅(tagging)을 하는 동료 역시도 학습합니다)
- 자부심과 책임감
- 팀이 쌓는 스킬
- 동료 학습자에 대한 공감
- ‘그림자 같은’ 아이에게 동일한 시간(상당히 잘하고 협력하지만, 연예인처럼 눈에 확 띄지 않아 많은 관심을 받지 못하거나 문제를 일으키거나 관심을 끌려는 행동을 보이지 않는 아이)
- 학습자의 이해도 평가
- 학습자가 정지하는 시간의 단축
- 선생님이 움직여서 돌아다닐 수 있는 자유
단체 태깅(Peer tagging)은 다음과 같은 다양한 설정에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짝(2인 1조): 한 사람이 그의 파트너를 태그(tag)하기
- 3인 그룹: 한 사람이 다른 둘을 태그(tag)하기
- 1명이 그룹에게: 1명이 그룹을 태그(tag)하기 – 만약 운동 선수가 부상을 당했다면 이 방법은 매우 유용할 수 있지만 연습이 필요합니다. 훈련시간 동안 부상을 입은 선수가 다른 사람들을 태그(tag) 해 줄 수 있으므로 그에게 무언가 할 일을 줌과 동시에 팀이 발전하는데 도울 수 있도록 합니다.
- 그룹이 1명에게: 한 그룹이 1명을 태그(tag)하기 – 그룹이 한 명을 태그(tag)하도록 하는 것은 선생님이 그룹이 태그 포인트(tag point)를 이해 했는지를 볼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그룹이 명시된 태그 포인트(tag point)에 태그(tag)하는 동안 한 명의 학생 (혹은 선생님이) 스킬을 제대로 시범을 보입니다. 모든 태그(tag)가 조화롭게 일어나면, 그룹은 태그 포인트(tag point)를 이해한 것이며 그렇지 않다면 추가적인 지시가 필요합니다.
Lesson Progress
0.00%